[도서by프롬] 오가닉 비즈니스
이미지 추가 (최대 1장)
공급자 오가닉미디어랩
노상규 저자가 서울대 경영대 교수로 안주했다면 이 책은 세상에 나오지 못했을 것이다. 사회적으로 주어진 신뢰를 넘어, 이 새로운 세상을 이해하고 실험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이 책이기 때문이다.
연결된 시장은 왜 기존 시장과의 단절인가? 연결된 시장의 모든 비즈니스가 왜 살아있는 유기체인가? 여기서는 비즈니스의 본질이, 경쟁의 원리가 어떻게 달라지는가? 이 책은 답을 나열하지 않았다. 여러분이 직접 답을 찾아가는 즐겁고도 고통스러운 여행을 도와줄 책이다.
저자의 성격만큼이나 정확하고 명료한 이야기 전개가 그 여정을 쉽게 도울 것이다. 연결된 세상에서는 우리 모두가 업의 주인이다. 여러분 모두가 연결된 세상을 리더로서, 경영자로서 살아가는데 중요한 전환점이 되어줄 책이라 확신한다.
무료 웹북: http://organicbusiness.pressbooks.com
발굴자 김종석2018.10.22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가 가지고 온 거대한 변화의 본질적 의미를 깨달으면 미래가 어떻게 변하게될지 보이고, 거스를수없는 그 흐름속에 기업과 비지니스가 잘해나가려면 어떻게 변해야하는지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안내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구상의 사람 한명한명이 각자가 미디어가 되어가는 세상에서, 전통적 관점의 고객개념과 비지니스모델은 점차 자리를 잃어가고, R&D, 제품생산, 마케팅, 영업, 심지어 인사조직, 재무 등등 기존의 경영학의 모든 영역들이 다 변하게 될수밖에 없습니다. 어차피 세상이 이런식으로 변하게된다면, 빨리 이해하고 미리 변하는 자가 미래를 선점하게 되고 강력한 파워를 갖게 되겠죠.
미래를 위한 개념서. 오가닉비지니스. 추천합니다~
소개자 노상규
이 책은 고객 간의 작은 연결을 시작으로 네트워크를 만들고, 이것을 자산으로 더 많은 연결을 만드는 비즈니스 이야기입니다. «오가닉 비즈니스»는 «오가닉 미디어»의 경영학적 해석과 적용이기도 합니다.

프롬의 출발은,

오가닉 시리즈다.



2014년, 오가닉 미디어를 출발로,

2016년, 오가닉 비즈니스,

그리고 2017년 오가닉 마케팅에 이르는,

오가닉 시리즈의 대 여정은,

그 이후, 

많은 조직과 개인들의,

에 대한,  

비즈니스에 대한,

마케팅에 대한,

관점을 바꾸어준 소중한 이정표가 되어 주고 있다.



가치의 출발을,

'연결'에서 찾는 오가닉 시리즈.

이 책과 연결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김종석이 추천합니다.

Monolith Inc. CEO/Founder

9.18 파크 제주 운영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가 가지고 온 

거대한 변화의 본질적 의미를 깨달으면 

미래가 어떻게 변하게 될지 보이고, 

거스를 수 없는 그 흐름속에 기업과 비지니스가 잘해나가려면 

어떻게 변해야하는지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안내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구상의 사람 한명한명이 각자가 미디어가 되어가는 세상에서, 

전통적 관점의 고객개념과 비지니스모델은 점차 자리를 잃어가고,

R&D, 제품생산, 마케팅, 영업, 심지어 인사조직, 재무 등등 

기존의 경영학의 모든 영역들이 다 변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어차피 세상이 이런식으로 변하게 된다면, 

빨리 이해하고 미리 변하는 자가 미래를 선점하게 되고  

강력한 파워를 갖게 되겠죠. 


미래를 위한 개념서. 오가닉시리즈. 추천합니다.




이은희가 추천합니다.

월드비전, 베이크 (Value+make) 



“2017년 3월 25일 윤지영 드림”


책에 대한 팬심으로 저자 사인을 받았던 그 날.

오가닉미디어, 오가닉마케팅, 오가닉비즈니스 

이 세 권의 책이 내 삶을 송두리째 바꿀 거라곤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 


2017년 세상의 변화는 내 앞에 성큼 다가와 있었고,

그 변화는 낯설고 두렵기까지 했다.


바로 그 때 이 책들은 내겐 비빌 언덕이자, 

새로운 걸음을 내딛게 해 준 신념의 디딤돌이 되어주었다. 


지금 우리가 새롭게 맞이하고 있는 변화의 본질은 무엇일까?

이 본질적인 변화가 몰고 온 미디어, 마케팅,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은 무엇일까?


오가닉 시리즈에는 이 질문에 대한 

본질을 꿰뚫는 인사이트들이 넘쳐난다.  

답을 알았다고 그 방향으로 달릴 수 있느냐는 개인의 선택이겠지만, 

적어도 제대로된 나침반은 갖고 있어야하지 않을까! 


다양한 방법론들이 제시되는 요즘이지만, 

변화의 본질을 꿰뚫는 이해, 기둥처럼 붙들고 갈 신념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이 때

오가닉 시리즈는 기본서로써 여전히 탁월하다. 


2019년이 저물어 가는 지금,

변화는 더 빨라졌고, 

우리 일상 곳곳에 형태를 갖추고 스며들고 있다.

하지만 난 지금의 상황이  이 책을 만나지 못했던 

2017년 그때처럼 두렵진 않다.


왜냐하면

이 책은 나를 변화시켰고,

내 일의 관점과 방식을 변화시켰고,

세상의 변화를 위해 한 땀 한 땀 네트워크를 만들어가는 비전을 

내게 선물해주었기 때문이다. 






박예리가 추천합니다.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마케터 20년차, 

"나는 지금 이 자리에서 

어제와 같은 일을 하고 있어도 되는 것인가." 

밑도 끝도 없는 이 질문에,  

명확한 사고의 출발점과 방향성을 제시해 준 책.






이학준이 추천합니다.

협업툴, 플로우(flow) CEO


'한 사람에게도 가치가 연결되지 않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가 연결된다고 하는건 거짓말'

이라는 윤지영 박사님의 인터뷰글이 정말 기억에 남습니다. 


오가닉시리즈를 읽으면서 왜 그런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책을 읽는 내내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숙제를 받는 느낌이었고, 신선하고 즐거운 여정이었습니다.


비즈니스가 스스로 성장하는 유기체적인 사업모델을 

만들어가고 싶으시다면 오가닉 시리즈 완독을 추천드립니다.






[오가닉 시리즈 소개]


오가닉 미디어랩에서는 2014년 «오가닉 미디어» 출간을 시작으로, 2016년 «오가닉 비즈니스», 2017년  «오가닉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3권의 오가닉 시리즈를 출간했습니다. 그동안 독자들의 피드백과 응원, 동행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입니다.


오가닉 시리즈는 연결된 세상에서 비즈니스를 네트워크 관점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어느 책을 먼저 읽더라도 반드시 다른 책을 읽게 될 것입니다.


«오가닉 미디어»는 연결이 지배하는 세상의 원리를 미디어 관점에서 정리한 책입니다. 관계에 의해 만들어지는 미디어, 그래서 살아서 진화하는 네트워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오가닉 비즈니스»는 «오가닉 미디어»의 경영학적 해석입니다. 고객간의 작은 연결을 시작으로 네트워크를 만들고 이것을 시작으로 더 많은 연결을 만드는 비즈니스 이야기입니다.


«오가닉 마케팅»은 «오가닉 미디어»의 마케팅적 해석이자 진화입니다. 오가닉 마케팅은 더 많이 팔기 위한 방법을 기술한 책이 아닙니다. 제품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과정이자 네트워크가 제품 자체임을 배우는 과정이 곧 오가닉 마케팅입니다.






[오가닉 시리즈 소개]


오가닉 미디어랩에서는 2014년 «오가닉 미디어» 출간을 시작으로, 2016년 «오가닉 비즈니스», 2017년  «오가닉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3권의 오가닉 시리즈를 출간했습니다. 그동안 독자들의 피드백과 응원, 동행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입니다.


오가닉 시리즈는 연결된 세상에서 비즈니스를 네트워크 관점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어느 책을 먼저 읽더라도 반드시 다른 책을 읽게 될 것입니다.


«오가닉 미디어»는 연결이 지배하는 세상의 원리를 미디어 관점에서 정리한 책입니다. 관계에 의해 만들어지는 미디어, 그래서 살아서 진화하는 네트워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오가닉 비즈니스»는 «오가닉 미디어»의 경영학적 해석입니다. 고객간의 작은 연결을 시작으로 네트워크를 만들고 이것을 시작으로 더 많은 연결을 만드는 비즈니스 이야기입니다.


«오가닉 마케팅»은 «오가닉 미디어»의 마케팅적 해석이자 진화입니다. 오가닉 마케팅은 더 많이 팔기 위한 방법을 기술한 책이 아닙니다. 제품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과정이자 네트워크가 제품 자체임을 배우는 과정이 곧 오가닉 마케팅입니다.




'오가닉 비즈니스', 윤지영이 추천합니다!

오가닉 미디어, 오가닉 마케팅 저자. 

커넥서스 컴퍼니 대표. 프롬 서비스 운영.



노상규 저자가 서울대 경영대 교수로 안주했다면 

이 책은 세상에 나오지 못했을 것이다. 

사회적으로 주어진 신뢰를 넘어, 

이 새로운 세상을 이해하고 실험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이 책이기 때문이다.


연결된 시장은 왜 기존 시장과의 단절인가? 

연결된 시장의 모든 비즈니스가 왜 살아있는 유기체인가? 

여기서는 비즈니스의 본질이, 경쟁의 원리가 어떻게 달라지는가? 

이 책은 답을 나열하지 않았다. 

여러분이 직접 답을 찾아가는 즐겁고도 고통스러운 여행을 

도와줄 책이다.


저자의 성격만큼이나 정확하고 명료한 이야기 전개가 

그 여정을 쉽게 도울 것이다. 

연결된 세상에서는 우리 모두가 업의 주인이다. 

여러분 모두가 연결된 세상을 리더로서, 경영자로서 살아가는데 

중요한 전환점이 되어줄 책이라 확신한다.


무료 웹북: http://organicbusiness.pressbooks.com